알고리즘

6.6 게임판 덮기

nocomet 2016. 4. 5. 01:08

(어렵다. 몹시 하아...)


문제를 보고 완전 탐색으로 풀지 결정을 내렸으면 아이디어와 규칙을 생각해야한다.



아이디어 생각시 중복을 피하기 위해선! 정해진 규칙에 의해서 차례대로 진행해야한다

이 문제에선 블록을 놓을 시 왼쪽을 기준으로 또한 가장 상단을 기준으로 처음의 위치를 찾는다.


그렇게 된다면 그 상태에서 놓을 수 있는 블록의 모양은 4가지로 정의되며, 


이것을 분명히 반복문안에서 차례대로 사용해야 하므로 

자료구조를 잘 표 현 해 야 한 다 . ! ! !


여기서는 3차원 배열을 사용해서 나타내었다. 

(x,y 좌표 2차원 + 갯 수를 나타내는 1차원 = 3차원 )


그러면 완전 탐색 슈도 코드를 이용해야한다.



이런 식으로 작성을 해야한다.



반드시!


01. 아이디어와 규칙을 정하고

02. 기저조건을 확인하고

03. 반복문의 파라미터로 쓸 자료형을 정하고

04. 위의 코드대로 작성하도록...